본문 바로가기
중화권

대만 드라마 상견니 리뷰 , 허광한에 입덕

by 티티영 2022. 5. 9.
반응형
상견니 (想見你)
널 보고 싶어
Someday or One Day

기본정보

방송기간 2019년 11월 17일 ~ 2020년 2월 16일
방송횟수 21부작
방송채널 대만 CTV
출연 가가연, 허광한, 시백우, 안육린, 엄예문

 

 

 

줄거리

사고로 연인 왕취안성을 잃은 황위쉬안.

우연히 배달된 의문의 카세트 플레이어와 우바이의 ‘사랑의 끝’이라는 노래의 카세트테이프를 받게 됩니다. 그녀는 카세트 플레이어를 들으면서 잠에 빠지는데 1998년으로 갑자기 타임 슬립하지요. 타임슬립한 그녀는 18세의 고등학생 천윈루가 되어 있습니다. 거기서 왕취안성과 똑같은 얼굴을 가진 리쯔웨이를 만나게 되면서 이야기가 궁금해집니다. 

 

출처 : 상견니 공식 페이스북

 

 

 

감상후기

처음에는 잘 몰입이 안되더라고요. 배우도 처음 봤고요. 1화를 몇 번씩 끊었습니다. 그러다가 그냥 봐야지 하면서 참고 봤는데요 4화 정도 되니까 다음 편이 너무 궁금해지더라고요. 포스터를 봤을 땐 학원물인가 싶다가 여주가 타임슬립 하면서 과거 사랑했던 사이인가? 평행이론? 도플갱어? 이게 뭐지 하면서 계속 보게 됩니다.

 

타임슬립 드라마인데 과거의 나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다른 인물이 되는데요. 천윈루, 리쯔웨이의 관계.

그리고 리쯔웨이와 왕취안성의 관계가 궁금해지는 추리 요소에 과거의 인물들이 고등학생이라 그 시절 이야기까지.

로맨스, 타임슬립, 평행세계, 추리, 학원물 요소까지 보는 사람이 정신없게 복잡한 이야기 구성이지만 ㅋㅋ

각본이 그걸 잘 정리했다고 생각합니다. 드라마는 영상미도 있고 배우들의 연기력, 그리고 OST까지 조합이 아주 잘된 웰메이드로 볼 수 있겠습니다.

 

천윈루가 된 황위쉬안. 같은 인물이지만 리쯔웨이는 황위쉬안을 바라보고 모쥔제는 천윈루를 바라봅니다. 각각의 사랑이 묘사되는 방법이 흥미로웠고요. 리쯔웨이의 순정파적인 사랑이 눈물짓게 만들더라고요. 

 

드라마 보다 보면 아~ 이게 복선이구나 싶은 내용들이 이어집니다. 연기자들의 연기도 너무 좋더라고요. 첨에 가가연 배우는 적응이 힘들었는데 보다 보니 괜찮고 일단 허광한 배우에게 입덕할 수 밖에 없습니다. 너무 찰떡이에요. 멋져 >.<

 

새드로도 보시는 분들 계신데 열린 결말... 뭐 그게 그거인가요? 서로가 맺어져서 해피엔딩 해야 하는데 (저는 그런 게 좋거든요 ㅋ) 두 사람의 사랑이 너무 멋집니다. 처음엔 가 가연이 맡은 황위쉬엔이 죽은 남자 친구 왕취안성의 발자취를 찾게 되는 그런 이야기 같지만 왕취안성의 사랑에 눈물이 흐를 정도로 맘이 짠하더라고요. 감정의 여운이 한창 남은 드라마였습니다. 

 

출처 : 상견니 공식 페이스북

 

 

왕취안성과 리쯔웨이 이야기

요긴 스포일러입니다. 

출처:상견니 공식 페이스북

처음 이야기는 황위쉬안과 왕취안성의 이야기 입니다.

타임슬립하면서 황위쉬안은 리쯔웨이를 만나게 되지요. 1998년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또다시 현재로 돌아온 황위쉬안은 나이 든 왕취안성을 만나게 됩니다. 그가 바로 사실은 리쯔웨였던 거죠. 

 

다시 돌아가 볼까요.

리쯔웨이가 모쥔제를 만나던 날, 그리고 공항. 비행기 추락사고를 겪으면서 리쯔웨이는 왕취안성의 몸으로 들어가게 된 것을 알고 황위쉬안에게 가서 본인을 어필하게 되고 사랑하는 사이가 됩니다. 이 사고를 겪지 않는다면 처음의 황위쉬안이 리쯔웨이를 찾아올 일이 없기 때문에 리쯔웨이는 왕취안성이 되어서도 그 비행기 사고를 겪게 되는 거지요. 

 

리쯔웨이는 2003년의 자동차 사고 때로 돌아가고 이때 왕취안성의 몸으로 들어갑니다. 왕취안성이 된 리쯔웨이는 황위쉬안을 만나고 사랑하게됩니다. 그동안의 리쯔웨이는 혼수상태였다가 2017년 비행기 사고 때 깨어나서 재활을 하게 되고 나이 든 왕취안성의 모습으로 황위쉬안 앞에 나타난 거죠. 글로 적으려니 어렵네요 ㅋ

 

 

 


 

리메이크 확정 : " 너의 시간 속으로"

우리나라에서 리메이크 확정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너의 시간 속으로"라는 제목으로 2023년도 방영 예정입니다. 1998년과 2023년을 오가는 이야기가 될 예정입니다. 안효섭 / 전예빈 / 강훈 요 세 배우가 주연으로 캐스팅되었어요. 요즘 제가 안효섭 배우님 또 관심 있게 보는데 이것까지 나온다고 하니 기대 중입니다. ㅋㅋ

 

그리고 2022년, 바로 올해 대만에서 영화로 개봉이 된다고 하는데요. 주연배우가 모두 출연한다고 하네요.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영화로 나온다고 해서 드라마 압축판이 아닐까 생각해봤는데요, 루머로는 그 이후 이야기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만... 곧 알 수 있겠죠?

 

 

 

상견니 쿠키영상

 

 

 

반응형

댓글